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모드 모음 & 사이트

마인크래프트 모드 모음

아마 국내 마인크래프트 게임 유저라면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자료를 찾고자 할텐데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신뢰할 수 있고 잘 알려진 사이트를 이용하기를 원할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모아놓은 게임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마인크래프트 모드 모음 사이트


1)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 사이트 화면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 사이트 화면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 사이트로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포럼입니다. 국내 유저간 정보 공유가 활발한 사이트이며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프리루트님이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모드 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스킨, 맵, 강좌, 명령어 사용법에 관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포럼에 비해서 비교적 자료가 많다고 보긴 어렵지만 한국어 패치로 정보를 얻기가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자료를 찾을 때는 버전별, 장르별로 필터링하여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하고 다루기 어려운 서버 구축에 관한 정보부터 모드 적용하는 방법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커뮤니티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만 이용하더라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2) 해외 마인크래프트 포럼


해외 마인크래프트 포럼 사이트 화면해외 마인크래프트 포럼 사이트 화면

해외에서 운영중인 마인크래프트 게임 포럼 사이트입니다. 전세계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방대한 자료들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유저들 사이에서 개발한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다만 자료를 찾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다운로드 자료가 숨겨져 있거나 게임 모드 다운로드 버튼을 찾아보기가 어렵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외에도 마인크래프트 포럼에는 위키 형식의 공략 자료집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정리가 잘 되어있고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마다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Curse Forge


Curse Forge 사이트 화면Curse Forge 사이트 화면

Curse Forge는 트위치에서 운영하고 있는 게임 모드 공유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비디오 게임 자료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마인크래프트와 관련한 풍부한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신뢰할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외에도 버킷 플러그인, 리소스팩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카테고리 별로 분류가 잘되어있기 때문에 자료를 찾기가 좋습니다. 버전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상세한 자료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어 모드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도구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4) 9MINECRAFT


9MINECRAFT 사이트 화면9MINECRAFT 사이트 화면

마인크래프트 모드, 맵, API, 리소스팩과 같이 다운로드 자료를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버전 별로 마인크래프트 모드를 분류해놓았으며 모드 종류만 10,000개가 넘습니다. 오른편 Featured Posts 카테고리에 인기있는 모드를 플레이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2. 마치며

마인크래프트 모드 모음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공감 눌러주세요!


마인크래프트 모드 모음 사이트마인크래프트 모드 모음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