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소환방법 & 명령어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소환 명령어
규모가 큰 마을을 돌아다니다보면 철골렘을 종종 보게되는데요. 마을에 소환된 철골렘은 몹이나 약탈자로부터 마을 주민들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구나 플레이어가 늑대처럼 철골렘을 길들이게되면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몹들로부터 지켜주기 때문에 특히나 든든한 친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철골렘을 어떻게 소환할 수 있는지 그리고 명령어를 통해 철골렘을 직접 소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활용 방법
마인크래프트 철골렘은 플레이어와 주민들을 지켜주는 몹입니다. 주로 큰 마을에서 생성되는데 플레이어가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약탈자 전초기지에 있는 감옥 안에서도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데, 철골렘을 감옥에서 풀어주면 약탈자들과 전투할 때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감옥에 갇힌 철골렘
철골렘을 직접 제작해두고 마을 주변에 놓아두면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좀비 피그맨, 엔더맨, 거미를 공격합니다. 다만 플레이어의 평판이 좋지 않으면 철골렘의 공격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평판 점수가 -15 미만일 때와 마을 주민을 공격할 때 플레이어를 공격하기도 합니다.
공격력은 어떨까요? 어지간한 몹은 3방 이내에 날려버릴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철 골렘을 한 두마리 풀어놓으면 보스몹과 같은 강력한 몹들이 주변에 있을 때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철골렘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주거지를 지키거나 구조물에서 몹을 몰아낼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철골렘을 만들 때 철괴가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플레이어에게 엔더맨이나 좀비 떼가 덤벼들더라도 철 골렘이 달려와 도와주니 제 값하는 셈입니다. 다만 철골렘도 무적은 아니며 데미지를 입으면 몸에 조금씩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금이간 철골렘
2.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소환 방법
철골렘을 소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철블록 4개를 T자 모양으로 설치한 뒤 위에 조각된 호박 또는 잭오랜턴을 사용해 철 골렘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호박만 올려도 소환이 가능합니다. 소환 시 유의할 점은 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호박이나 잭오랜턴을 가장 마지막에 설치해야합니다.
소환 시 필요한 준비물
1. 철블록 4개
2. 조각된 호박
조각된 호박과 철블록을 얻는 방법은 연관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연관 포스팅 | 마인크래프트 조각된 호박 만드는 방법
1) 먼저 철블록 4개를 이미지와 같이 배치 후 조각된 호박을 설치합니다.
철블록과 조각된 호박 배치 모습
2) 철골렘이 소환된 모습입니다.
철골렘 소환
3. 마인크래프트 소환 명령어
이번엔 철골렘을 소환하는 명령어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1.16.1 버전에서 사용하였으며 너무 낮은 버전에서는 명령어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명령어
/summon minecraft:iron_golem
4. 마치며
마인크래프트 철골렘을 소환하는 방법과 소환 명령어를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과 공감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내는데 큰 힘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소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