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몽어스 임포스터 이기는 공략 6가지
어몽어스 임포스터 잘하는 법
어몽어스에서 10판에 한 번 될까 말까한 임포스터에 지목되었는데 시작하자마자 들켜서 허탈한 적은 없었나요? 들키지 않고 이길 수 있는 6가지 공략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전에 하나 덧붙이자면 임포스터에 지목되서 이기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다음 판에도 임포스터에 지목 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 임포스터 하고 싶어서 탈주각 잡는 사람이 꽤 많은데 오히려 지목받는데 불리하다는 사실을 알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어몽어스 이기는 6가지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1. 어몽어스 임포스터 6가지 공략 방법
1) 거짓 미션 수행으로 신뢰를 쌓자
임포스터가 되면 거짓 미션 수행 목록이 나옵니다. 미션을 수행할 순 없지만 미션을 수행하는 척은 할 수 있습니다. 크루원들이 미션하면서 차오르는 게이지에 맞춰서 떠나면 되는데요. 미션을 수행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크루원들의 눈을 속일 수 있습니다. 또 크루원들과 함께 다니면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적어도 임포스터로 몰릴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여기에 누군가의 확시까지 인증해주면 더할 나위 없는데 함께 있었다는 알리바이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사보타지를 적절히 활용하자
마냥 크루원들과 함께 다닐 수만은 없는 노릇입니다. 이 때는 사보타지를 사용해 크루원들이 흩어지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범행 후 또는 범행 직전에 사보타지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범행을 저지르고 난 이후에는 알리바이를 조작하기가 쉽지 않지만 사보타지를 활용하면 거짓 알리바이를 꾸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범행 후 전등을 꺼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적어도 전기가 켜질 때 까지는 시체를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대한 시체와 멀리 떨어진 곳으로 도주 후 자신이 하고 있던 미션 목록과 장소를 말하면 의심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애꿎은 크루원을 임포스터로 몰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크루원이 적게 남았을 때는 사보타지의 역할이 중요해집니다. 몰려 있을 가능성이 높고 인원이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동선을 특정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크루원들을 흩어지게 만들어야 하는데 산소 고갈 미션이나 원자로 용해를 통해 복구 실패를 유도하여 승리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The Skeld 맵에서는 크루원들끼리 눈치보다가 산소 고갈 미션 제한 시간 초과로 임포스터가 이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3) 벤트(환풍구)를 이용하자
특히 초반에는 크루원들이 많기 때문에 동선이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범행 후 도주하다가 적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면 벤트(환풍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 나오면 크루원들에게 들킬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이용해야 합니다.
4) 문 닫기를 활용하자
크루원들이 미션 수행을 빨리 완수하지 못하도록 문 닫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미션 수행을 조금이라도 방해하려면 쿨이 금방돌아오는 문 닫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범행 직전 누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을 닫고 플레이하면 도망갈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5) 의심받는 사람은 살려두고 확정 크루원을 먼저 없애자
크루원들에게 의심 받는 사람은 가능하면 없애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신 확정 크루원을 먼저 없애야 하는데 확정 크루원이 많으면 많을 수록 임포스터가 불리해집니다. 게다가 확정 크루원에게 의심 사는 순간 반박하기가 어려우므로 먼저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확정 크루원을 먼저 타깃 후에 시체가 발견되면 의심받는 사람을 몰아가면 됩니다. 크루원들끼리 서로 의심하는 상황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6) 관리실 지도를 활용하자
관리실 지도를 보면 몇 명의 인원이 어느 방에서 활동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적은 구역을 택하여 범행을 계획하면 들키지 않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마치며
임포스터로 이길 수 있는 6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과 공감 눌러주세요!
어몽오스 임포스터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