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스트 맨 스탠딩 설치 & 멀티로 하는 법, 완벽정리!

라스트 맨 스탠딩, 멀티로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멀티로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상황에 따라 하마치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고 하마치 없이도 멀티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 수 있는데요. 최대한 쉽게 설명해놓았으니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오류와 버그 해결법에 관한 내용도 일부 추가해놓았습니다. 그럼 라스트 맨 스탠딩 설치와 멀티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라스트 맨 스탠딩 설치 방법

라스트 맨 스탠딩을 컴퓨터에 설치하려면 먼저 설치 파일을 설치해야합니다. 파일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접속하기

[사이트]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2) 파일 받기


-사이트에 접속 후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어서 No Thanks, just take me to the download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는 윈도우와 맥, 리눅스 모두 가능합니다. 운영체제 별로 x86, x64 각각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x86은 32비트, x64는 64비트를 말합니다. 아마 대부분은 64비트 운영체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즈 같은 경우엔 그냥 상관없이 아무거나 다운로드 받아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3) 압축풀기

다운로드 받은 ZIP 압축 파일을 풀어주세요.


4) 게임실행


라스트 맨 스탠딩을 실행해주세요.


5) 해상도 및 조작키 설정


그래픽 설정그래픽 설정조작키 설정조작키 설정


EXE 실행 파일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하면 그래픽과 조작키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래픽 해상도는 각자 알아서 설정하시되 창모드로 할거면 1280x720로 설정해주세요. 조작키를 설정하고 싶다면 Input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멀티로 하는 법 (하마치 필요 X)

하마치 없이 멀티로 하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함께 하려는 친구들 모두가 같은 내부 네트워크 즉, LAN 환경이어야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PC방과 같은 곳이 이에 해당합니다. 아니면 집 안에 여러 대의 컴퓨터를 놓고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LAN 환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각자 집에서 게임을 즐겨야 하는 상황이라면 하마치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럼 순서에 따라 하마치 없이 멀티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해를 돕기 위해 방장이 해야 할 일과 친구들이 해야 할일 따로 구분해서 설명해놓았습니다. 그럼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방장이 해야 할 일


1) 라스트 맨 스탠딩 실행 후 방을 만듭니다.

라스트 맨 스탠딩 방 만들기라스트 맨 스탠딩 방 만들기


2) IP포트번호를 확인 후 친구들에게 공유해주세요.

공개된 IP와 포트번호공개된 IP와 포트번호숨겨진 IP와 포트번호숨겨진 IP와 포트번호


그냥 방 번호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친구들에게 IP와 포트번호를 공유하세요.


※친구들이 해야 할 일


1) 방장이 만든 방에 접속하세요.

라스트 맨 스탠딩 방 접속하기 방장이 만든 방에 접속하기

방장이 만든 방의 IP와 포트번호(7777)를 입력하고 JOIN 버튼을 눌러 들어가면 됩니다.


3. 멀티로 하는 법 (하마치 필요 O)

각자 집에서 친구들과 함께 라스트 맨 스탠딩을 플레이하려면 하마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서로 멀리 떨어진 WAN 환경이기 때문이죠. 하마치는 서로 멀리 떨어진 친구와 게임을 할 수 있게 네트워크를 묶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그럼 하마치를 사용해 멀티로 게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도 방장이 해야 할 일과 친구들이 해야 할 일을 구분해서 설명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방장과 친구들 모두 해야할 일


1) 하마치를 설치해주세요.

하마치 다운 사이트하마치 다운 사이트


▶하마치 다운받으러 가기


사이트에 접속 후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 하마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마치 설치 파일 다운하마치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된다.

하마치 설치 마법사를 실행 후 하마치를 설치해주세요. 


2) 하마치 프로그램을 실행 후 전원을 켜주세요.

하마치 프로그램 전원 실행하마치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전원을 켜야 한다.


3) 로그인 해주세요.

하마치 로그인 화면하마치 로그인

계정이 없다면 등록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방장과 친구들 모두 로그인필수입니다!


방장이 해야 할 일


1) 방장은 하마치에서 새 네트워크를 만들어주세요.

하마치 새 네트워크 만들기새 네트워크를 만든다는 것은 하나의 네트워크 방을 만드는 것과 같다.


2) 네트워크 ID(=방 제목)과 암호를 설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르세요.

하마치 네트워크 만들기네트워크 ID와 암호는 임의로 설정해야 한다.


3) 네트워크 ID 암호, 그리고 하마치에 부여된 IP 주소를 친구들에게 공유해주세요.

하마치 IP하마치에 부여된 IP이다.


4) 그리고 라스트 맨 스탠딩 방을 만드세요.

라스트 맨 스탠딩 방 만들기라스트 맨 스탠딩 방 만들기


※친구들이 해야 할 일


1) 기존 네트워크에 가입 누르세요.

하마치 기존 네트워크에 가입 화면기존 네트워크에 가입한다는 것은 방장이 만든 네트워크 방에 입장하겠다는 말로 이해하면 된다.


2) 방장이 만든 네트워크 방에 입장하세요.

하마치 네트워크에 가입 화면방장이 공유해준 네트워크 ID와 암호를 입력하여 입장할 수 있다.

방장에게 공유받은 네트워크 ID 암호 입력 후 가입을 누르면 됩니다.


3) 라스트 맨 스탠딩을 실행 후 방장이 만든 방에 접속하세요.

라스트 맨 스탠딩 방 접속하기JOIN A GAME에 방장의 하마치 IP주소와 포트번호(7777)를 입력 후 JOIN버튼을 누르면 방장이 만든 방에 접속할 수 있다.

이 부분부터가 중요합니다. 헷갈리지 말고 잘 따라와주세요.

방장이 하마치 IP주소를 공유해줬을 겁니다. 

방장이 공유해준! 하마치 IP 주소를 입력 후에 Join 버튼을 누르면 방장이 만든 방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뒤에 포트번호 7777은 가만히 냅두면 됩니다.

4. 오류, 버그 해결법

이 게임 버그가 정말 많습니다 ㅠ 그래서 아쉬워요.

LAN에서 친구들과 하다보면 꼭 한 사람 컴퓨터가 멈추거나 조작키가 먹통이 되어 버립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다른 게임하는게 맘 편합니다. 윈도우로 할 경우엔 일단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게임 다시 깔아서 해보고 별 짓을 다해봤는데도 답이 안나옵니다. 게임 자체 문제인듯합니다.. 해결하려고 하다 보면 시간만 뺏기더라고요. 해외 포럼도 뒤져봤는데 게임 자체 문제라고 하더군요. 뜬금 없다고 할 수 있겠지만 해결하려고 머리 싸매지 마시라고 글 남겨놓았습니다. 혹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알고 있는 분은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5. 마치며

라스트 맨 스탠딩 멀티로 하는 방법 도움이 되었나요? 혹시 설명이 부족하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라스트 맨 스탠딩 설치 & 멀티하는 법라스트 맨 스탠딩 설치 & 멀티하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