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러코스터 타이쿤3 하는 법

롤코타3 게임하기

이번에 포스팅할 게임은 롤러코스터 타이쿤3 입니다. 2005년에 발매된 게임으로 아직까지도 꽤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입니다. 전작인 롤러코스터 타이쿤 1과 2는 2D로 구현된 반면 타이쿤3는 3D로 구현되었는데요. 2D와는 또 다른 입체감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확장팩이 함께 들어있는데요. 와일드와 속트팩이 동시에 들어있습니다. 놀이동산을 꾸미는 것과 동시에 분위기있는 테마 파크를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롤코3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롤러코스터 타이쿤3은 어떤 게임일까?

롤러코스터 타이쿤 3 로고롤러코스터 타이쿤 3 로고

풀 3D 그래픽으로 바뀌면서 놀이기구를 직접 타보는 경험까지 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 카메라와 야간모드, 불꽃 놀이, 다양한 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확장팩이 추가로 발매되었는데요. 속트와 와일드입니다. 골드와 플래티넘도 있는데 한국에는 정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외하겠습니다. 



속트는 워터 파크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확장팩에서 지원하는 수영장 덕분에 놀이동산에 많은 손님들을 끌어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와일드는 동물원 시설을 말합니다. 분위기에 맞게 주변 지형을 사파리처럼 꾸밀 수 있으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놀이 공원을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3를 처음 발매 당시에는 보편적인 컴퓨터 사양에 비해 고성능을 요구하였기 때문에 렉 문제가 있었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현재는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롤러코스터 타이쿤3 다운받기

롤러코스터 타이쿤3는 전작 2D가 아닌 3D로 발매되었습니다. 때문에 설치 파일의 크기가 꽤나 큰 편인데요. 설치 파일이 큰 관계로 토렌트 파일로 대체하였으니 아래 토렌트 파일을 먼저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참고로 바이러스 검사를 완료했으니 안심해도 좋습니다. 


그러면 설치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롤러코스터 타이쿤3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2) 유토렌트 다운받기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유토렌트가 있습니다. 유토렌트를 내려받은 후에 롤러코스터 타이쿤3 한글판 토렌트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유토렌트]

유토렌트 사이트 바로가기


유토렌트 다운유토렌트 다운

U Torrent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롤러코스터 타이쿤3 압축 파일 해제

압축 확장자는 egg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 윈도우즈 기본 압축 풀기로는 egg 파일을 풀 수 없기 때문에 반디집과 같은 압축 풀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롤러코스터 타이쿤3 실행하기

압축을 풀면 롤러코스터 타이쿤3 폴더 안에 exe 실행 파일이 있습니다.


3. 한글로 언어 변경하기

처음 롤러코스터 타이쿤3를 실행하면 영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글로 변경할 수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옵션 들어가기


2)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


4. 튜토리얼 활용하기

튜토리얼을 활용하면 롤러코스터 타이쿤3를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놀이기구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놀이공원 관리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1) 롤코3


롤코3 튜토리얼에서는 카메라를 컨트롤하는 기초 방법부터 배웁니다. 그리고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지형과 풍경을 꾸미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속트!


속트는 워터 파크를 꾸밀 수 있는 모드인데요. 수영장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고래 쇼 시설을 만드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3) 야생

야생은 동물원을 꾸밀 수 있는 모드로 동물을 사육하고 사파리를 탐험할 수 있는 야생 테마 파크입니다.


5. 마치며

롤러코스터 타이쿤 3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3 다운로드 방법롤러코스터 타이쿤3 다운로드 방법


댓글